뉴스
2022 중등부 학생 대상 한국어말하기대회 개최

시드니 한국교육원(원장 권진)지난 2022.10.28.() 중등부 학생 대상 한국어 말하기 대회(Korean Speech Contest)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대회는 2014년에 사실상 중단되었다가 약 8년 만에 다시 시작하는 행사로서, 호주 중·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들이 이런 자리를 통해 인의 실력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학습 동기를 부여받는 것이 학습적으로 필요하다는 선생님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행사는 한국계·비한국계로 구분하여 진행되었으며, 각각 한국의 아름다운 노랫말 또는 감상 발표”, 내가 한국어를 배우는 이유 발표를 주제로 경연을 펼쳤으며, 예선에 총 29명이 지원하여 그 중 최종 8(한국계 4·비한국계 4)을 선발하여 본선 대회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에는 NSW주 뿐만 아니라 VIC, ACT주 지역 학생들도 참가하여 현장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대면·비대면 방식을 혼합하여 대회를 진행하였다.

이 날 대회에서 각 부문 1, 2등으로 입상한 학생들은 11월말 한국에서 개최하는 교육부 주관 2022년 해외 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참가자로 추천되며, 왕복항공권 및 숙식비 전액을 지원받았다.

아울러 3등으로 입상한 학생들에게도 상장을 비롯하여 바우처 및 특별부상품으로 BTS 한국어 교재를 전달하였다.

권 진 교육원장은 이 날 환영사를 통해 경연의 의미를 떠나 호주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또 하나의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 는 소감을 밝히고, 오늘 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준 학생들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