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새해부터 NSW 어린이집 새 등급제 시행

최고관리자 0 4403

6f52e04bc547ce4df3ff8070553306b4_1575240568_6758.png 

  

내년 1월부터 NSW에 있는 모든 어린이집(childcare centre)은 별의 개수로 국가 품질 표준에 대한 충족 수준을 게시해야 한다.

 

새 스타 등급 제도(new star system)가 시행되면 하루 $165 이상 가격의 시드니 CBD 소재 어린이집 중 적어도 2개는 개선 중을 나타내는 별 두 개를 게시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등급 제도는 전체 NSW 어린이집의 약 20%가 가격 인상을 계획하고 있고 이 중 일부는 하루 비용이 약 $200에 달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나온 것이다.

 

사라 미첼 NSW 교육부 장관은 부모와 보호자가 어린이집의 등급 제도를 이해하는 것이 센터의 수준과 품질을 유지하는데 필수라고 강조했다.

 

어린이집은 7개 영역에서 평가되는데 교육 프로그램 및 시행, 보건 및 안전, 환경, 직원 구성 및 리더십 부분으로 구성된다.

 

2017년 보고서에 따르면 NSW 소재 어린이집 중 30%가 국가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으며 40%는 기준을 충족했고 30%는 기준을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NSW에는 총 5500개의 보육 센터가 있다.

 

호주 최대 보육교육기관연맹(Early Childhood Australia)의 사만다 페이지(Samantha Page) 대표는 새 등급제를 환영한다며 별의 개수로 표시되는 등급 시스템이 실시되면 부모들이 각 어린이집이 얼마나 국가 기준을 충족하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제도로 말미암아 어린이집이 기준에 부합하지 못한 영역에 대해 어떤 개선책을 가지고 있는지 부모에게 설명해야 하도록 예상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모든 어린이집은 이미 서비스 수준을 게시하도록 되어 있는데 국가 표준에 대하여 탁월’(excellent), ‘개선 중’ (working towards), ‘충족’ (meeting), ‘초과 만족’ (exceeding)으로 표시되거나 또는 현저한 개선 필요’(require significant improvement)라고 적시해야 한다.

 

새로운 제도는 이를 간소화하여 현저하게 개선이 필요한 경우 별 한 개, 표준을 향해 개선되고 있는 경우 별 두 개, 표준을 충족하는 경우 별 3, 초과하는 경우 별 4개를 게시한다. ‘탁월평가를 받은 어린이집은 별을 5개 게시한다.

 

미첼 장관은 정부가 8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어린이집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민영 기자 Gideon.sohn@gmail.com


보도일자 2019.11.25

한호일보 http://www.hanhodaily.com/news/articleView.html?idxno=61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