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남부 호주 “1,380만 달러 규모 유학생 지원안” 발표

최고관리자 0 3273

International students in Australia.

South Australia announces $13.8 million International Student Support Package. Source: Getty Images/martin-dm 


남부 호주 주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재정적 어려움에 처한 주내 유학생들을 돕기 위해 1천380만 달러에 달하는 새로운 ‘유학생 지원안’을 마련했다. 


남부 호주 주의 ‘유학생 지원 패키지(International Student Support Package)’는 연방 정부의 소득 지원금을 받을 수 없는 유학생들의 경제적 타격을 완화하기 위해 고안됐다.

먼저 1천만 달러는 남부 호주 주에 있는 세 곳의 공립대학교인 애들레이드 대학교(University of Adelaide), 플린더스 대학교(Flinders University), 남부 호주 대학교(University of South Australia)에 등록한 유학생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남부 호주 주정부는 이들 3개 대학교와 협력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유학생을 돕기 위해 기금을 매칭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 3곳의 공립대학교가 아닌 다른 고등 교육기관에 등록하고, 남부 호주 주에서 살며 자격 요건을 갖췄다면 이들 유학생에게는 긴급 지원금 $500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 밖에 남부 호주 주의 가정집에서 생활하는 홈스테이 유학생이라면 홈스테이 가정에 학생 1인 당 $200의 일회성 지원금이 지급된다.

유학생 지원안을 발표한 남부 호주 주의 데이비드 리그웨이 무역 투자 장관은 “유학생은 우리 지역 사회에서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금처럼 어렵고 불확실한 시기에 유학생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유학생들이 최대한 지원을 받도록 하는 일은 유학에 대한 남부 호주 주의 글로벌 명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처럼 불확실의 시기에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살고 있는 유학생들의 가족들에게도 마음의 평화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유학생은?

  • 남부 호주 주에 있는 세 곳의 공립대학교인 애들레이드 대학교(University of Adelaide), 플린더스 대학교(Flinders University), 남부 호주 대학교(University of South Australia)에서 공부하는 유학생
  • 위 세 곳의 대학교에서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거나, 패스웨이 프로그램(pathway program)에 등록한 유학생
  • 기술 교육 훈련 학교(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VET)에서 공부하는 유학생
  • 사립 고등교육 기관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도 지원 가능

어떻게 신청하나요?

지원금 신청 절차를 확인하려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관심이 있는 유학생은 스터디 애들레이드 홈페이지에서 먼저 등록을 해야 하며, 2주 안에 신청 절차가 개시되면 이메일을 받게 된다.

대상자는 추후 발표될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될 예정이다.